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가심비 맛집

[서울 광화문 맛집] 포시즌스 호텔 한식 바탕의 퓨전 일식당 "아키라 백" (feat.세트, 단품, 키즈메뉴)

by 이수치 2023. 11. 23.
728x90
반응형

안냐세여 이수치입니다!

최근 엄마 생신을 맞이해 조촐하지 않은 곳에서 조촐하게 가족 모임이 열렸어요. 살면서 갈 기회가 많지는 않을 것 같은 포시즌스 호텔의 아키라 백에 다녀왔습니다! 성인과 어린이가 섞였던만큼 세트부터 단품, 키즈메뉴까지 골고루 시켜볼 기회였기에 포스팅으로도 남겨 보려 합니다ㅎㅎ


위치/매장 분위기

 

아키라 백이 위치한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광화문역 인근이라 대중교통으로도 방문하기 쉬운 편이에요. 

더보기

영업 시간: 매일 11:30 ~ 21:30

                                 브레이크 타임 14:30 ~ 17:30

연락처: 02-6388-5500

주소: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97 12층

 

 

하지만 아키라 백까지 찾아 가려면 엘리베이터를 잘 구분해야 해서 따로 안내를 더 추가해 봤습니다ㅎ

AKIRA BACK이라 적힌 표지판 앞의 엘리베이터를 타셔야 합니다!

엘리베이터가 많은 호텔들의 단점이죠. 길 잃기 참 쉽습니다...

그래도 정신 바짝 차리고 잘 도착

대신 층 하나를 다 쓰기 때문에 엘리베이터만 잘 찾으면 더이상 헤맬 일은 없어 다행이에요.

아키라 백의 시그니처 공간

아키라 백은 위층보다도 아래층(?)이 워낙 유명하고 좌석도 많아요.

상대적으로 고요한 분위기의 위층

하지만 저희는 어린이 두 명이 포함된 가족 단위의 모임이었기에 상대적으로 덜 복작복작한 위층을 선택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어둑어둑 나른한 분위기

바 좌석 외에도 긴 단체 테이블, 적당한 규모의 5인석 테이블이 있는 위층은 뭔가 아래층보다도 살짝 더 어두운 느낌이에요. 덕분에 저희 팀에 껴있던 꼬마 둘이 식사하자마자 꾸벅꾸벅 졸며 얌전히 있어주었답니다 고맙다 얘들아^^


Greatest Hits Set (최소 2인)  
₩150,000

저희는 어린이 둘에 성인 넷 구성이어서 아키라 백의 가장 핫한 메뉴들이 모여 나오는 Greatest Hits Set를 2개 시켰고, 어린이들은 따로 키즈 메뉴를 시켜 줬어요. 이후 다른 단품 메뉴도 몇 개 추가했는데 단품과 키즈 메뉴는 세트 먼저 소개 드리고 다뤄 볼게요!

귀여운 물수건과 에피타이저 관자(?)

에피타이저로 나왔던 음식을 한 입에 맛있게 먹은 기억은 있는데 관자였나...기억이 가물가물 하네요,,; 일단 맛있었던 기억은 확실히 남아 있습니다.

어린이 에피타이저 감자 크로켓

키즈 메뉴를 시켜도 에피타이저를 주더라구요! 누가 봐도 어른 음식점 같은 아키라 백에 키즈 메뉴가 잘 되어 있는 게 의외이면서도 감사했어요. 감자 크로켓에 크리미한 소스가 맛 없을 수 없는 조합.

참치 피자 & 버섯 피자

그리고 시그니처 메뉴들이 등장합니다. 세트 하나당 피자는 한 판만 고를 수 있지만 저희는 두 개 시켰으니 둘 다 맛 봐야겠죠?

상상 그 이상의 맛

얇게 썬 참치 회가 올라간 참치 피자가 워낙 유명하다는데, 저는 트러플 향 잔뜩 나는 버섯이 올라간 버섯 피자가 정말 너무 맛있었어요. 참치 피자도 당연히 맛있었지만 버섯 피자는 뭐랄까 예상 밖의 풍미가 느껴지는 맛? 너무 만족했습니다.

쉐프 추천 오늘의 생선회 (참치, 연어)

이 날은 참치의 날이었던 건지, 쉐프 추천 오늘의 생선회로 깍둑썰기 한 참치와 연어회가 등장합니다. 튀긴 밥? 고명과 같이 나오는데, 회 하나 튀김 하나 같이 얹어 먹으면 부드럽고 바삭한 식감이 아름답게 어우러져요. 이 집 맛집이네...

AB 한우 타코 & AB 참치 타코

생각보다 매콤했던 AB 한우 타코AB 참치 타코. 물론 제가 신라면도 못 먹는 맵찔이라 그랬겠지만, 중간에 한 번 리프레시 시켜주는 용도로 딱 적당했던 것 같아요. 불고기 식감의 한우 타코와 여러분이 아시는 그 부들부들 식감의 참치 타코입니다.

랍스터 구이 & 구운 관자

아키라 백 해산물 요리들은 하나같이 다 맛있더라구요. 랍스터 구이는 위에 얹혀진 소스랑 짭쪼롬하니 고소하니 어우러지는 다들 아시는 그 맛이고, 구운 관자도 소스의 느낌은 비슷합니다. 둘 다 적당히 잘 구워진 말랑말랑한 살에 크리미한 소스가 잘 어울렸어요. 개인적으로는 관자가 더 취향!

오이 샐러드 & 토반 채끝등심

저는 토반 채끝등심에 곁들여저 있는 버섯이 너무 맛있어서 쏙쏙 골라 먹었는데, 언니랑 엄마는 오이 샐러드를 극찬 하시더라구요. 확실한 건 이 중 누군가의 취향은 하나쯤 있습니다.

밥도 나오는 가장 한식스러운 메뉴

약간 초밥 느낌의 간이 된 밥도 나와서 고기, 버섯, 오이와 곁들여 먹으니 엄청 푸짐한 한우 초밥을 먹는 느낌이었어요. 메인인 만큼 가장 포만감 느낄 수 있는 메뉴입니다.

오늘의 AB 디저트

오늘의 AB 디저트로는 페퍼민트 페이스의 아이스크림, 크림, 그 밑을 받치고 있는 초콜릿의 조화가 이뤄진 음식이 나왔는데 다른 음식들이 엄청 훌륭했던 것에 비해서 살짝 재료끼리 따로 노는 감이 있었던 것 같아요.

생일인 보람 MAX

반전으로 엄마 생신 기념 서프라이즈 디저트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잘게 부순 크런치한 과자?같은 것들 위에 진한 말차 아이스크림이 얹혀 있었는데 전 씁쓸한 말차 단 맛을 좋아해서 말차 안 좋아하시는 엄마 대신 제가 다 먹었네요.

 

제주 도미 & 이나니와 우동
₩32,000 & ₩46,000 

세트만 먹어도 충분히 배가 찼지만, 주인공이신 엄마께서 도미와 우동을 맛 보고 싶어하셨기에 하나씩 추가했습니다.

소스...WhY...

그..제주 도미는 이 날 먹은 모든 음식 중 유일하게 좀 미스였어요,,, 도미 자체는 아키라 백의 다른 해산물처럼 맛있었는데 소스에서 텐텐 맛이 좀 나더라구요..? 재방문한다면 다시 시키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가느다란 면 만의 독특한 식감

그러나 이나니와 우동은 역시 말해 뭐해 짱맛탱탱구리. 보통 면 굵기의 우동도 있었기에 섞어 시켜 봤는데, 둘 다 당연히 맛있지만 이렇게 가느다란 면으로 요리 되는 우동은 흔치 않아서 가느다란 면을 더 추천 드려요! 탱글 쫀득한 식감입니다.

 

아키라 백 키즈 플래터
₩38,000

이 날 다섯 살 어린이 한 명과 한 살 어린이 한 명이 동석했는데, 아키라 백 키즈 플래터 하나에 다른 음식들 조금씩 나눠 주는 식으로 먹으니 딱 충분하고 좋았던 것 같아요.

치킨 카츠 덮밥,  타르타르소스를 곁들인 모둠 튀김,  미니 나츠카시 우동, 디저트

저희는 둘째 어린이에게 계란 알러지기 있어서 치킨 카츠 덮밥에 올려져 나오는 계란과 양파를 다른 접시에 따로 받았어요. 그럼에도 카츠 자체가 촉촉해서 애들이 맛있게 먹더라구요. 모둠 튀김도 양이 꽤 있었는데 남김 없이 싹싹 클리어-

바삐 움직이는 첫째 어린이의 손길

특히 저 미니 나츠카시 우동이 일반식 시작한 돌 이후 어린이부터 웬만한 어른까지도 먹기 좋은 쉽고 맛있는 음식이더라구요! 우동은 둘째 어린이 입으로 모두 사라졌습니다.

샤인머스캣 당도에 깜짝 놀랐다는 후문

에피타이저도 있는 세트인데 디저트가 없겠습니까... 세트 자체에도 샤인 머스캣과 블루베리가 포함 되어 있었는데, 디저트로 따로 더 주시더라구요. 저 작은 타르트는 사실 기억이 거의 가물가물한데 유자 들어간 거였던가..? 여하튼 무난했습니다.

가격이 어마무시하지만 그만큼의 값어치가 분명 있었던 아키라 백. 열심히 살고 열심히 돈 모아서 또 와야겠다는 의지를 불태우게 된 날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