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가성비 맛집

[서울 종로 맛집] 광화문 직장인 점심 추천 "샐러드박스 종로구청점"

by 이수치 2023. 8. 29.
728x90
반응형

안냐세여 이수치입니다! 직장인의 에브리데이 고질병, 바로 점심 메뉴 선택병이죠. 특히나 물가가 치솟는 요즘, 1시간 안에 후다닥 먹을 수 있는 주변 맛집을 찾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저는 그것을 또 해냈습니다. 자금난으로 아침에 받아둔 회사 조식을 고이 아껴뒀다 점심으로 먹기 시작한지 어언 일주일, 근처에 근무하는 지인이 같이 샐러드 먹자는 제안을 했는데 마침 건강식이 너무너무 먹고 싶었던지라 그만 혹하고 말았어요. 그런데 마침 석식비 금액대에 맞는 샐러드가 있기에 낼름 점심으로 먹고 온 샐러드박스 종로구청점 후기! 한 번 시작해보겠습니다.


위치/매장 분위기

샐러드 전문점이라는 명칭을 붙이고 있으며, 포케와 샌드위치류까지 폭 넓게 판매하는 곳이에요. 광화문역종각역에서 모두 도보 10분이 안 걸리는 거리입니다!

더보기

영업 시간: 월-금 07:00 ~ 21:00 (라스트오더 20:30)

                 토-일 10:00 ~ 18:00 (라스트오더 17:30)

연락처: 0507-1399-0545

주소: 서울 종로구 삼봉로 53 1층

 

일단 외관이 거의 배민 시그니처 컬러급으로 눈에 띄는 색이라 규모가 작아도 찾는데 어려움은 전혀 없습니다.

커피 맛집이기도 하다는데 아쉽게도 다음 기회에

밖에서 보면 아담한 규모라 앉을 자리가 있나 싶지만 내부 좌석이 따로 있습니다. 좌석 수가 엄청 넉넉한 편은 아니지만 생각보다 빈 자리가 꽤 있는 편인 것 같아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드시고 가신다면 자리 먼저 잡아두고 주문하시는 것을 추천!

오 와인도 파네요

주문은 기본적으로 키오스크 주문이며, 영수증에 나오는 번호로 주문 확인을 하니 영수증 꼭 챙기세요. 저는 안 챙겼다가 제 메뉴 나온줄도 모르고 멍 때리고 있었습니다. 키오스크를 보니 카운터에서 진동벨로 챙길 수도 있는 것 같아요.

손님들의 프라이버시를 위해 좌석 사진은 못 찍었지만 여하튼 꽤 적지 않은 인원이 착석 가능합니다

주문해두고 기다리면 꽤 금방 나오는 편입니다. 앞에 주문이 좀 밀려 보였는데도 금방 나왔어요.


초계 두부면 샐러드 & 훈제오리 샐러드 (+수비드 닭가슴살)
₩8,000 & ₩9,000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샐러드 값이 금값이죠! 그럼에도 우리는 해냈습니다 10000원 이하 샐러드 찾기.

석식비 딱 맞춘 제 메뉴와 단백질을 잔뜩 추가한 맞은편 헬스보이의 메뉴

저는 석식비가 8000원인지라 마침 딱 금액에 맞는 초계 두부면 샐러드를 시켰어요. 

생긴 것만 봐도 건강 그 자체

음...솔직하게 말씀 드리자면 전체적으로 괜찮았지만 생각보다 두부면이 엄청 퍽퍽했어요. 거기에 닭가슴살이 섞이니 씹고 삼키기가 조금 버거웠던,, 차라리 두부면 없이 가슴살만 있었어도 괜찮았을 것 같아요.

드레싱의 힘으로 이겨냈습니다

같이 간 지인은 단백질 보충이 필요하다며 훈제오리 샐러드에 닭가슴살을 또 추가했는데, 둘이 같이 먹으니 그쪽도 만만치 않게 퍽퍽한가 보더라구요. 웬만하면 주어진 조합대로 먹는게 나을지도!

그래도 추가한만큼 닭가슴살 양이 꽤나 혜자네요

아 물론 퍽퍽하니 어쩌니 해도 둘 다 평소보다 드레싱 좀 더 넣었다 뿐이지, 남김없이 싹싹 긁어먹었습니다.

10분 컷 했나

확실히 간만에 샐러드를 먹으니 좀 몸이 살아나는 것 같더라구요. 양도 나쁘지 않았고 기본으로 들어있는 붉은 콩이 되게 맛있었어요. 샐러드 먹고 싶을 때 갈만한 가성비 샐러드집인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